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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보 기술 - 자동차 전시회 (+AISIN 정밀 기계)

자동차 정보 기술

by clear river 2020. 6. 26.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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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시회

자동차 전시회 - AISIN 정밀기계

 AISIN 정밀기계는 피리우스에 채용한 엔진용 전동수 펌프를 사람과 자동차의 테크놀로지전에 전시했다. 지금까지 크랭크축으로부터 벨트를 개입시켜 구동하고 있던 물 펌프를 전동 화함에 따라 프리우스의 연비는 2% 향상하였다. 벨트로 보기를 구동하는 방법은 본래 저 원가의 방법이다. 벨트 1개로 발전기, 물 펌프, 에어 컨디셔너의 압축기를 구동할 수 있다. 다만 프리우스의 경우는 사정이 다르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발전기가 있기 때문에 벨트로 구동하는 발전기는 불필요했다. 선대에 에어 컨디셔너의 압축기는 전동이었다. 이 때문에 벨트는 물 펌프 전용이었다. 물 펌프를 전동화 하면 벨트를 없앨 수 있어 부품을 대폭 줄이기 위해 전동 펌프에 어느 정도의 원가를 소비해도 주판이 맞는다. 펌프는 8장의 임펠라를 가지는 원심형이고 누설을 막아 효율을 올리기 위해 임펠라의 외측에 Shroud가 있다. 모터는 300W의 동기 모터로 수온을 감시하면서 1000~5000rpm의 사이에서 연속적으로 제어한다. 5000 rpm에서는 100L/분의 토출량이 있다. 인버터는 내장이다. 전시물의 우측에 알루미늄 합금 주물제의 스크롤을 단 상태로 도요타에 납입한다. 냉각 회로의 최고 수온은 110도이다. 촉의 씰을 사용하지 않아 씰에 의한 마찰 저항을 없앴다. 이 때문에 물은 모터의 로터부분까지 비집고 들어간다. 베어링은 이 물에 잠겨 있어 물을 윤활재로서 사용하는 평베어링이다. Thrust력은 이것도 물 윤활의 Thrust 워셔로 받는다. 동시에 인버터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발전기를 냉각하는 물을 순환시키는 전동 펌프도 전시했다. 이쪽은 최대 토출량 10L/분이고 임펠라는 노출된 타입 30W라고 한다. 상식적으로는 브러시 모터를 사용하는 것 같은 소출력이면서 동기 모터로써 있는 것은 운전 시간이 길어 브러시 장착으로는 브러시, 정류자의 수명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쪽의 냉각 회로는 최고 수온이 70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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